하루를 여는 말씀 1 페이지

본문 바로가기

하루를 여는 말씀

  • 검색

Total 495건 1 페이지
  • 495
    MCKBCApr 08.2024 “이 세대..“
    하루를 여는 말씀마태복음 11:16-1716 "이 세대를 무엇에 비길까? 마치 아이들이 장터에 앉아서, 다른 아이들에게 이렇게 말하는 것과 같다.17 '우리가 너희에게 피리를 불어도 너희는 춤을 추지 않았고, 우리가 곡을 해도, 너희는 울지 않았다.' 세상은 변하지만,삶의 환경은 변하지만사람의 마음은 변하지 않습니다. 예수님의 시대에도지금도여전히 사람들은 장터에 앉아있는아이들과 같습니다. 천국의 복음을 전해도 기뻐하지 않고,그것을 통해서 소망을 갖지도 않습니다. 세상이 악해지고종말이 다가온다고 말을 하지만회개하고 주님께로 돌아오지 않습니다. 예수님이 바라보는 이 세대…지금 우리가 바라보는이 세대…복음이 필요하고,말씀의 능력이 필요한 세대입니다. 이 세대를 살아가는우리는오늘을 어떻게 살아야할지 고민해 봅니다.
    Read More
  • 494
    MCKBCMar 27.2024 "제자에서 사도로"
    하루를 여는 말씀 마태복음 10:1-4예수께서 열두 제자를 부르셔서, 더러운 귀신을 제어하는 권능을 주시고, 그들이 더러운 귀신을 쫓아내고 온갖 질병과 온갖 허약함을 고치게 하셨다. 열두 사도의 이름은 이러하다. 예수님의 제자들에 대해서1절에서는 ‘제자’라고 표현을 하고2절에서는 ‘사도’라고 표현합니다.제자는 영적, 지적으로 배움을 얻어스승의 길을 따르는 사람이고사도는 배운 것을 가지고 세상에나가서 사명으로 사는 사람을 말합니다.구원을 받고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것은먼저 예수님의 가르침을 받아그분의 뜻을 이해라고 배우는제자가 되어야 합니다.그리고 세상에 나가서배운데로 살고,말씀을 전하여사람들의 아픔을 치유하고마음을 위로함으로하나님의 사랑을 알게 하는사명자로 살아야 합니다.제자이자 사명자로 사는것그것이신앙으로 사는 것입니다.배운것으로 삶으로 살아내어하나님의 영광을 드러내는 싦..그것이 오늘 우리가살아가는 삶의 자세가 되어야 합니다.
    Read More
  • 493
    MCKBCMar 26.2024 “말씀의 능력“
    하루를 여는 말씀마태복음 9:35예수께서는 모든 도시와 마을을 두루 다니시면서, 유대 사람의 여러 회당에서 가르치며, 하늘 나라의 복음을 선포하며, 온갖 질병과 온갖 아픔을 고쳐 주셨다. 예수님께서 오셔서사람들에게 하늘의 복음을 선포하셨습니다.그 말씀을 들은 사람들은육신의 병이 치유가 되고마음의 아픔이 치유가 되었습니다. 말씀은 영과 혼과 육을 치유하는 능력을 갖고 있습니다. 아담의 타락 이후찾아온 육신의 병과 마음의 병…하나님께서는그것을 회복시켜 주시고자예수님을 보내주셨고그분의 말씀으로하나님과의 관계가 회복이 되면서육신의 병, 마음이 병까지치유가 되었습니다. 말씀을 읽고 묵상하는 것은회복의 시간을 갖는 것입니다.하나님과의 회복 이 세상에 헝클어진 모든 것을회복하게 하는 능력의 말씀그 말씀이 내 마음에 세겨질 때내 귀에 들릴 때나의 모든 것은 회복이 되고치유가 됩니다.
    Read More
  • 492
    MCKBCMar 14.2024 "살아있는 믿음"
    하루를 여는 말씀 마태복음 8:8백부장이 대답하였다. "주님, 나는 주님을 내 집으로 모셔들일 만한 자격이 없습니다. 그저 한 마디 말씀만 해주십시오. 그러면 내 종이 나을 것입니다.성경에서 그 믿음을칭찬 받은 사람은 많이 없습니다.예수님께서 극찬을 한 사람은로마 군대의 백부장입니다.“말씀만 해주십시오”이 짧은 한마디에그 사람의 믿음이 다 담겨져 있습니다.어떤 것을 보여주세요어떤 것을 이루어주세요어떻게 해주세요이런 기도보다몇단계 더 높은 기도였습니다.말씀만 있으면 된다는 고백에는전지전능하신 하나님이심을인정하는 것이고그 말씀이 천지만물을 만드신말씀이기에자신의 종의 병도그 말씀 한 마디에 순종하게 된다는 것을 알았습니다.우리의 믿음은어떤 현상을 바라는 믿음이 되어서는 안됩니다.온전히말씀을 믿는 믿음이어야 하고그 말씀의 능력에 이끌려살아가는 믿음이어야 합니다.참된 믿음은내 삶이 그 믿음을 따라감으로드러나는 것입니다.
    Read More
  • 491
    MCKBCMar 13.2024 "믿음이 이끄는 삶"
    하루를 여는 말씀 마태복음 8:2나병 환자 한 사람이 예수께 다가와 그에게 절하면서 말하였다. "주님, 하고자 하시면, 나를 깨끗하게 해주실 수 있습니다."나병환자가 정상인 앞으로 나오기 위해서는죽음을 각오해야 합니다.당시 유대인들 사이에서는부정한 몸을 한 사람이다가오면 돌을 던지기도 했습니다.그러기에나병환자가 예수님 앞에 와서자신의 병을 고쳐달라고 할 때는죽음을 각오한 것입니다.믿음은 죽음을 넘어 행동하게 합니다.믿음이 주변 환경을 보지 않게 하고예수님만 바라보게 하였기에죽음을 두려워하지 않고예수님을 찾아오게 한 것입니다.믿음이 이끄는 삶의 결과입니다.나에게 일어나는 일들내가 가지고 있는 아픔들내가 해결해야 할 문제들…그것들에게서 자유하고 싶다면예수님 앞으로 찾아오는 믿음이 있어야 합니다.살아있는 믿음은환경과 상황을 넘어서게 합니다.죽은 믿음은환경과 상황에 묶여있게 합니다.오늘 나의 믿음이환경과 상황을 넘어설 때그 믿음을 보시고주님은 우리의 문제를 해결해 주신다는것을깨닫기를 소망합니다.
    Read More
  • 490
    MCKBCMar 05.2024 "기도를 확장하라"
    하루를 여는 말씀 마태복음 7:7"구하여라, 그리하면 하나님께서 너희에게 주실 것이다. 찾아라, 그리하면 너희가 찾을 것이다. 문을 두드려라, 그리하면 하나님께서 너희에게 열어 주실 것이다.예수님께서는 우리에게 기도의 자세를 가르쳐주고 계십니다.구하고,찾고,두드리는 것입니다.구하는 것은마음에 원하는 것을 바램으로 품는 것입니다.찾는 것은좀더 적극적인 행동을 하는 것입니다.두드리는 것은최종적인 목표를 찾아 그것을얻으려는 보다 적극적인 노력을말합니다.10명의 한센병 환자가12해 혈류병을 앓은 여인이병이 고쳐지기를 바라는구하는 상태에 머물지 않았습니다.그들은 적극적오로예수님이 계신 곳을 찾아 나서는찾는 기도를 했습니다.그리고 사람들 사이로예수님께로 한걸음이라도가까이 가기위해목숨을 건 두드림의 기도를 했을 때그들의 믿음이 그들의 병을 고치고그들의 영혼이 구원을 받았습니다.기도는 마음에 소원을 품고예수님께로 적극적으로 나아갈 때응답이 되는 것입니다.
    Read More
  • 489
    MCKBCFeb 22.2024 "하나님의 나라가 임하면..."
    하루를 여는 말씀 마태복음 6:12우리가 우리에게 죄 지은 사람을 용서하여 준 것 같이 우리의 죄를 용서하여 주시고,하나님의 나라가내 마음에 임하면,내 마음에 하나님의 은혜로 가득하면내가 하나님께 죄를 용서받기 위해 기도할 때나에게 잘못한 사람의 죄를자연스럽게 용서하게 됩니다.은혜를 받을 때 죄가 깨달아져서용서를 구하게 되고,은혜를 받으면나에게 잘못한 사람의 죄가 그리 크게 다가오지 않기에용서가 되는 것입니다.하나님은 다른 사람을 용서하기 위해서먼저 은혜를 받으라 하십니다.하나님의 나라가 그 마음에그 삶에 이루어져야 한다고 말씀합니다.내 마음에 상처가 있어서누군가가 용서가 안되고 있다면먼저 하나님의 은혜를 구하고그분이 나를 위해 죽으신십자가의 은혜를 다시 생각해보고그 은혜 안으로 들어가야 합니다.오늘 나에게 주신 은혜그 은혜가 나를 살게하고내 마음의 상처를 치유합니다.
    Read More
  • 488
    MCKBCFeb 15.2024 '선한 일을 할 때"
    하루를 여는 말씀 마태복음 6:3-4너는 자선을 베풀 때에는, 오른손이 하는 일을 왼손이 모르게 하여, 네 자선 행위를 숨겨두어라. 그리하면, 남모르게 숨어서 보시는 네 아버지께서 너에게 갚아 주실 것이다."한 지체인 오른 손이 하는 일을어찌 왼 손이 모를 수 있을까?예수님께서이 말씀을 하신것은우리의 어떤 마음을 뵈시고 하신 것일까?1절과 2절에서세상에서 칭찬을 받기 위한의도적인 선행을 하지 말라고 하셨습니다.그리고3절에서 오른 손, 왼 손을 말씀하셨는데.내 몸의 한 지체가 서로 모르게 한다는 말씀은,…내 안에 선한 마음과그것을 막는 인간적인 마음의갈등을 생각하시고 말씀하신 것입니다.선한 마음은 하나님을 위한 것이지만인간적인 마음은나를 드러내고자 하는 자만이 있기에어떤 일을 할 때하나님이 주신 마음으로 해야 한다.인간적인 마음보다 그것이 앞서야 한다그것이 하나님을 위한 일이고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일입니다.오늘 나의 마음은 하나님이 주신 마음과내 마음이 경쟁 할텐데…온전히 하나님의 마음을따르는 하루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Rea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