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때와 노아의 기다림" > 금요기도회

본문 바로가기

금요기도회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MCKBC
댓글 0건 조회 214회 작성일 23-08-25 18:58

본문



"하나님의 때와 노아의 기다림"

창세기 8:1-12 송 호철 목사(늘사랑 교회) 2023-08-25

1   그 때에 하나님이, 노아와 방주에 함께 있는 모든 들짐승과 집짐승을 돌아보실 생각을 하시고, 땅 위에 바람을 일으키시니, 물이 빠지기 시작하였다.
2   땅 속의 깊은 샘들과 하늘의 홍수 문들이 닫히고, 하늘에서 내리는 비도 그쳤다.
3   땅에서 물이 줄어들고 또 줄어들어서, 백오십 일이 지나니, 물이 많이 빠졌다.
4   1)일곱째 달 열이렛날에, 방주가 아라랏 산에 머물러 쉬었다.
5   물은 열째 달이 될 때까지 줄곧 줄어들어서, 그 달 곧 2)열째 달 초하루에는 산 봉우리들이 드러났다.
6   사십 일이 지나서, 노아는 자기가 만든 방주의 창을 열고서,
7   까마귀 한 마리를 바깥으로 내보냈다. 그 까마귀는 땅에서 물이 마르기를 기다리며, 이리저리 날아다니기만 하였다.
8   그는 또 비둘기 한 마리를 내보내서, 땅에서 물이 얼마나 빠졌는지를 알아보려고 하였다.
9   그러나 땅이 아직 모두 물 속에 잠겨 있으므로, 그 비둘기는 발을 붙이고 쉴 만한 곳을 찾지 못하여, 그냥 방주로 돌아와서, 노아에게 왔다. 노아는 손을 내밀어 그 비둘기를 받아서, 자기가 있는 방주 안으로 끌어들였다.
10   노아는 이레를 더 기다리다가, 그 비둘기를 다시 방주에서 내보냈다.
11   그 비둘기는 저녁때가 되어서 그에게로 되돌아왔는데, 비둘기가 금방 딴 올리브 잎을 부리에 물고 있었으므로, 노아는 땅 위에서 물이 빠진 것을 알았다.
12   노아는 다시 이레를 더 기다리다가, 그 비둘기를 내보냈다. 그러나 이번에는 그 비둘기가 그에게로 다시 돌아오지 않았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